삼길포넷  
물때표보기 관광지도보기 홈페이지제작 광고안내
관광정보 숙박정보 낚시정보 맛집소개.먹거리 교통정보 커뮤니티
먹거리정보 삼길포항 인근의 음식점과 삼길포 먹거리 정보 입니다.
[해성수산횟집]
[전망좋은횟집]
[삼길포건어물]
 
 
 
 

각종회, 우럭

바닷가이기 때문에 싱싱한 회맛이 일품입니다. 서해안에서 잡아 올린 생선이 싱싱하고 품종도 다양해 미식가의 입맛을 즐겁게 해줍니다.
특히 삼길포의 자랑 우럭은 일명 흔히 조피볼락이라고 불리며 서.태안지역에서 생산되는 것은 육질이 단단하며 단백한 맛이 뛰어납니다.

조개구이, 굴구이

도심한가운데에서도 심심찮게 볼수 있는 조개구이집. 그만큼 많은 사람이 찾는 먹거리가 된거겠죠.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쫄깃한 조개구이름 맛보세요. 특히 찬바람이 불기시작하는 12월 초가 되면 속이 꽉찬 굴구이가 제철이 된답니다.
"틱틱" 거리며 익어가는 조개와 굴. 삼길포로 오세요. ~

대하 (대하구이, 대하찜)

주로 추석전에 앞바다에서 잡히기 시작하며 보통 12월 중순 정도까지 싱싱한 대하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매년 가을이면 삼길포 인근의 백사장이나 남당항에서에서 자연산 대하 축제가 열립니다. 굳이 백사장이나 남당항에 가지 않더라도 제철에 오시면 삼길포에서도 싱싱한 대하를 맛보 실수 있습니다.

꽃게 (꽃게찜, 꽃게탕)

태안지역의 꽃게는 다른지역 꽃게보다 껍질이 두껍고 연푸른색을 띠며 맛도 뚜렷이 구별됩니다.
꽃게탕은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맛에 사시사철 식도락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또한 속이 꽉찬 꽃게를 증기로 쪄서 먹는 찜은 고소하면서도 입세서 살살 녹는 맛에 어린이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특히 서산 게장은 짜지않고 맛있기로 유명하며 방송에도 자주 소개되어 서산을 찾는분들은 한번쯤 맛보고 돌아가기도 합니다.

박속낙지탕

옛날 먹을 것이 귀해 어렵게 살았던 시절, 초여름 갯바닥에 지천으로 나오기 시작하는 낙지를 삶아 먹고 허기를 채웠는데, 그 때가 밀이 날 때여서 수제비를 넣어 먹어보니 배도 부르고 맛도 좋아 해마다 이맘때면 낙지탕을 끓여 먹게 되었고, 그 후 밀이 날 무렵에 잡는 낙지를 밀국낙지로 부르게 되었다 합니다.
서산은 지리적으로 간만의 차가 큰 해안 이어서 썰물시 갯벌이 많이 노출되어 어패류와 연체 해산물인 낙지 등이 많이 잡히는 곳. 특히 5월 ~6월 사이에 잡히는 크기가 7~10cm 정도의 어린 낙지는 육질이 연하고 맛이 좋습니다.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밀국낙지를 넣어가며 익는 데로 건져내 양념장에 찍어 먹는데, 데치듯 살짝 익히면 부드러운 맛이 나고, 푹 익히면 졸깃거리며 씹히는 맛이 좋습니다.
낙지를 통째로 박속에 넣어 조리한 해안 토속 음식인 밀국낙지탕은 구수하고 맛이 좋아 6월초만 되면 밀국 낙지를 맛보려는 미식가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박속 밀국낙지탕은 낙지와 박이 한데 어우러져서 내는 시원한 국물과 내장과 함께 씹어 먹는 낙지 맛이 일품입니다.
박속에 낙지를 넣어 끓인다음 그 국물에 칼국수를 넣어 드시면 서산 최고의 요리인 박속밀국낙지탕이 됩니다.

 
회사소개 뉴스&공지 상담및의뢰요청 수정요청 오시는길 Our Story
 
 
         
 
 

펜션검색

검색지역
이용날짜
이용기간
 
 
 
(우) 31992   충청남도 서산시 안견로 217, 3층 (동문동) ,    사업자등록번호 316-81-0723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05-11호,     대표이사 : 유용두
TEL : 041-666-2882 ㅣ E-mail : eun101@daintec.co.kr      센터상담안내 : 평일 09:00~18:00 ㅣ점심 12:00~13:00
copyright ⓒ2004~2014 samgilpo.org (삼길포넷).  All Right Reserved.